본문 바로가기
데이터 사이언스 도전기

국비지원 부트캠프 프로젝트/후기/추천/소감 #2

by Queen2 2023. 1. 8.
728x90
반응형

2022.12.22 - [데이터 사이언스 도전기] - 국비지원 부트캠프 지원과정/후기/추천/소감 #1

 

요새 부트캠프 프로젝트를 하느라 정신이 없어서 블로그를 잘 못했는데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만큼 생생한 소감을 간략하게 남겨보려 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프로젝트에 대한 현재의 감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 분명 부트캠프에서는 기본기를 몇 주 정도 배운 것 같은데 말이죠.

그런데 갑자기 완성된 결과물을 만들어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마치 포크 쥐는 법을 가르쳐주고 전쟁에 나간 느낌입니다. 지난번에 후기에서 결국은 프로젝트는 본인이 하는 거라고 적었었는데, 그걸 다시 체감하는 중입니다. 무한한 에러와 구글링을 통해 기능을 하나하나 구현하고 있습니다....

 

 

팀원들과 강사님께 질문을 할 수는 있지만 다들 프로젝트로 바쁜데 질문을 하는 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나에게 남은 건 구글링뿐.... 이번 주내내 기능 하나 구현한다고 시간을 많이 써서 현타가 세게 오지만 정말 프로그래밍은 어떤 분야던지 혼자 문제 정의하고, 찾고 , 해결하는 것의 반복인 것 같습니다.

 

이전에 프로젝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좀 낫겠지만 확실히 실전 프로젝트는 고뇌와 스트레스의 연속이네요 ㅎㅎ

그래도 확실히 프로젝트를 통해 Git도 제대로 경험하고, 프로그래밍 구조에 맞게 구현도 해보고 배웠던 거 복습도 해보고 실력 증진에는 좋은 거 같습니다.

 

아자....!!!!!!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