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 사이언스 도전기

영국 비자 발급 비자센터 방문 후기, 준비 서류 정리 (2023)

by Queen2 2023. 6. 7.
728x90
반응형

영국 비자 발급 비자센터 방문 후기

얼마 전, 영국 비자 발급을 위해서 서울에 다녀왔는데요! 

영국 비자발급을 위한 비자센터 방문 후기를 공유드리려 합니다.

 

영국 비자 발급 비자센터 위치

영국 비자 발급센터 위치는 '단암빌딩' 5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회현역에 내려서 걸어가도 되고 버스를 타고 갈 수도 있습니다. 숭례문 근처라서 접근성은 괜찮은 편입니다.

 

브이에프에스 코리아 유한회사

서울시 중구 소월로 10 단암빌딩 5층

http://maps.google.com/maps?&z=16&q=37.55853,126.97538 

 

37°33'30.7"N 126°58'31.4"E

 

maps.google.com:443


영국 비자 발급 비자센터 처리 과정

1. 보안 검색

예약된 시간대에 5층에 가면 입구에서 보안요원 분이 간단한 소지품 확인, 보안 검색을 실시하고, 예약을 확인합니다.

 

2. 번호 대기

대기 번호를 받고 기다리면 정중앙 가운데에 은행처럼 해당되는 번호의 창구에 가면됩니다.

 

3. 서류 제출

번호가 호출되면 가서 준비해온 서류를 내면되는데요.....

저는 미리 스캔본을 제출하지 않고 서류를 원본/사본을 준비해갔더니

scanning fee를 2만 얼마를 따로 받더라구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비자 비용을 그렇게 냈는데 또 2만원을 내고 ㅜㅠㅜㅠㅜ

 

여권을 우편으로 수령하겠다고 하면 3만원 정도를 또 추가로 냅니다...

비자 신청비용을 온라인으로 약 160여만원을 결제 해놓고 또 5만원을 내니 참 기분이 이상했어요,,,,ㅜㅠㅜ

 

저는 영국 학생비자였기 때문에, 

-여권 원본/사본

- 결핵검진서 (세브란스 병원) 원본/사본을  필수 서류로 챙겨갔고

 

그 외, 혹시나 해서

- CAS

- 출입국증명서(저는 여행기록이 많아서 혹시나 해서 챙겨갔습니다)

- IELTS

CAS, 출입국증명서, IELTS는 혹시나 해서 제가 챙겨가기는 했지만 

어떤 분들은 재정증명서도 챙겨오신다 하더라구요. (현재 한국은 재정증명이 필수는 아니지만 선택적으로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일단 서류를 들고가면 다 스캔을 해서 업로드 해주시기는 합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비자 승인에 필요하겠다 싶은 서류는 챙겨가면 좋을 것 같아요.  ----- 저는 재정증명서 없이 바로 발급받았습니다! 비자 발급후기 게시물 확인 바랍니다.

2023.06.13 - [데이터 사이언스 도전기] - 영국 학생 비자 발급 소요기간 (2023 6월 기준)

 

 

 

4. 바이오 등록

서류를 기본적으로 끝내면 다시 대기를 하다가 , 옆에 있는 검사실(?)에서 바이오 등록을 합니다.

지문 등록하고, 얼굴 등록하고 이런 형식적 절차인데 별로 많이 걸리지는 않습니다.


영국 비자 발급 비자센터 후기 결론

주소에서도 알 수 있지만 브이에프에스 코리아 에서 대행해서 접수하기 때문에, 비자가 반려될 수 있나요? 이 서류가 필요한가요? 라는 질문을 하면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잘 모르겠다... 는 모호한 답변을 듣게 되는데요.... 그래서 만약 서류를 잘 모르겠다, 걱정이 된다면 비자 예약 방문 전에 대사관에 문의를 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가끔가다가 학생 비자가 반려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조금 불안하기는 하지만 비자 발급되는 3주 동안 조용히 잘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